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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명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URL : http://www.kobaco.co.kr


☞ 관리기관

방송통신위원회

관리기관 URL : http://www.kcc.go.kr

우리나라 정부 조직도 : http://org-sb.tistory.com/8


☞ 유형

준시장형 공기업


☞ 본사위치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프레스센터 14/16/17/18층)




☞ 기업소개 및 사업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2012년 5월 방송광고판매대행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설립되었습니다.


해당 기관이 설치되기 전에 비슷했던 기관은 

1980년 12월 30일에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소속의 한국방송광고공사가 있었습니다.


새롭게 설립되면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방송통신위원회로 소속이 바꼈습니다.


조직은 4개 본부, 2실·7국, 27팀, 4개지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사업은 6가지 입니다.

광고진흥사업, 방송광고영업, 영업인프라, 공익광고, 사회공헌사업, 광고표준화 입니다.


광고진흥사업은 광고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각종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입니다.


방송광고영업은 지상파 방송사와 지상파 DMB매체의 방송광고 영업을 대행하는 사업니다.


영업인프라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정보화 사업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사업을 통하여 방송광고 전자상거래 시스템, 디지털 방송광고소재 전송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해당 시스템을 통하여 필요한 사업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익광고사업은 사회 공공의 이익에 부합하는 광고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통하여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회공헌사업은 방송광고계의 사회공헌을 선도하기 위해 여러가지 공익사업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광고 표준화 사업은 방송통신 융합이라는 방송 매체 환경의 변화와 광고산업의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서 광고 산업의 발전과 함께 광고 생산 비용을 줄이기 위해 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 기타

지상파 방송사와 DMB매체의 방송광고 영업을 대행한다고 하네요.

잘하면 좋지만 역시 단점이 먼저 생각이 드네요.


광고를 공사를 통해서 체결이 되면 정당한 경쟁이 아니라 

유착관계로 방송광고가 들어갈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KOBACO의 윤리경영 선언 처럼 공정하고 투명하게 다양성을 지키면서 광고산업을 이끌어 가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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